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뉴스

엡손 관련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엡손, 고광량 프로젝터 신제품 2종 발표 "공연, 전시 분야 혁신 이끈다"
작성자 아이에스캐스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2

엡손이 고광량 프로젝터 신제품 2종을 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공개했다. LCD 기술력과 설계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레이저광원을 이용한 4K 프로젝터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공연, 전시 분야에 혁신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LCD 패널 같은 광학 요소를 최적의 온도로 유지하는 '액체 냉각 시스템'을 개발해 본체 크기를 최소화하고 소음 크기도 줄였다는 점이다.

한국엡손 김대연 부장은 "신제품 EB-L20000U의 무게는 48kg으로 동급 기종 대비 작고 가벼워 성인 남성 2명이면 충분히 들 수 있다"면서 "타사 제품의 절반 정도 무게여서 인건비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3중 보호 구조로 견고함과 방진 기능을 강화하고, 정전 필터로 미세먼지를 걸러 유지 보수 없이 레이저 광원을 최대 200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 2종은 최대 1000인치까지 투사 가능해 넓은 공연장, 대형 전시회, 미디어 파사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우선 'EB-L20000U'는 2만루멘(lm) 밝기로 야외나 조명이 많은 밝은 환경에서도 생생하게 투사할 수 있다. 

'EB-L12000Q'는 엡손 제품 중 최초의 네이티브 4K 프로젝터로, 1만2000루멘 밝기로 대화면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공간 사용에 있어서도 효율적이다. 초단초점 제로 오프셋 렌즈 호환으로 폭넓은 투사비율을 지원해 거리나 공간의 제약 없이 설치가 자유롭다. 360도 다방향 투사, 프로젝션 맵핑 기능으로 밝기 손실 없이 자연스러운 이미지 투사가 가능하다.

기존 엡손 고광량 프로젝터 제품의 모든 렌즈와도 호환이 가능해 이번 신제품을 위해 렌즈를 따로 구매할 필요도 없다. 

퓨처소스 컨설팅에 다르면 엡손은 500루멘 이상 프로젝터 시장에서 17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엡손이 강조하는 프로젝터 시장의 1등 비결은 3LCD 기술이다. 3LCD 기술은 3원색이 결합되어 한 화면에 투사되는 기술이다. 엡손은 영상을 투영할 때 모든 프로젝터 제품에 3장의 액정을 사용한다. 

엡손 나이토 케이지로 부사업부장이 엡손의 기술력을 설명하고 있다. 엡손
▲ 엡손 나이토 케이지로 부사업부장이 엡손의 기술력을 설명하고 있다. /엡손

엡손 나이토 케이지로 부사업부장은 "대부분의 프로젝터 업체가 1장의 액정만 사용하는 DLP 기술을 쓰는 데 엡손 제품은 3LCD 기술을 사용해 색 구현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엡손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신제품을 1000인치 화면에 직접 시연하며 탁월한 색의 밝기와 재현력을 증명했다. 

엡손이 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로젝터 신제품을 1000인치 화면에 직접 시연하며 탁월한 색의 밝기와 재현력을 증명했다. 엡손
▲ 엡손이 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로젝터 신제품을 1000인치 화면에 직접 시연하며 탁월한 색의 밝기와 재현력을 증명했다. /엡손

EB-L20000U의 예상 가격은 8000만~9000만원, EB-L12000Q는 1억원이다. 엡손 고광량 프로젝터는 엡손 체험형 전시공간인 솔루션센터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엡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